심현석 기타리스트
1. 반주부와 멜리디를 구분해서 멜리디가 항상 더 잘 들려야 한다.
멜로디가 없을 것 같은 노래에서도 그것을 잘 찾아하고, 음량분배 테크닉을 연구한다.
2. 이동간 음의끊김이 없어야 한다
손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추구한다.
3. 악보대로 정확한 음의 길이와 박자를 연주한다.
전후 음의 잔향을 고려한다.
4. 리듬에 대한 이해
음량의 강약을 조절하고 뇌와 몸으로 리듬타기에 대한 고민을 한다.
5. 프레이징, 음악의 짧은 호흡을 나누는 고민
어느 부분까지를 한 부분으로 볼 것인지를 분석하고,
호흡을 노래부르는 사람이라 생각하고 접근한다.
6. 기승전결의 드라마 구성
프레이징의 큰 결합으로 큰 전개가 바뀌는 부분들을 분석하고 음악적으로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