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中國)

11년 윈난/쓰촨-샹그릴라(Shangli-La)에서 야딩마을 가는 길

박희욱 2011. 6. 17. 21:29

5월 28일(토) - 흐림

 

본래 따오청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야딩촌으로 가려고 하였는데,

따오청에 도착한 다음에 일행과 함께 호객하러 나온 빠오처를 타고서 르와,

인촌을 거쳐서 야딩촌까지 강행군하고 말았다.

 

샹그릴라에서 상뚜이 쪽으로 가는 서양 자전거 여행자들을 보았고, 이 아름다운 대파노라마의 계곡을 나도 자전거로 주행하고 싶다.

그러나, 비포장길의 먼지에는 자신이 없다. 2~3년 후에는 포장이 된다고 하니 그때 가서 시도해보고 싶다.

샹그릴라에서 따오청까지 자전거로 와서 야딩을 구경하고, 다시 따오청으로 돌아와서 자전거릉 찾은 다음,

다시 샹그릴라로 되돌아가는 중국인 젊은이가 있었다.

 

오전 07시 30분: 샹그릴라 출발

오전 09시 30분: 고개1 도착(벽양계곡 시작)

오전 10시 20분: 계곡바닥 도착

오전 10시 35분: 점심

오전 10시 55분: 식사후 출발(비포장 도로)

정오 12시 00분: 고개2 도착

오후 00시 55분: 고개3 도착(다시 웅대한 파노라마가 펼처지다)

오후 02시 15분: 란위스프링스 도착

오후 03시 30분: 샹청 도착

오후 05시 20분: 고개4 도착

오후 05시 50분: 상뚜이 도착

오후 06시 30분: 따오청 도착

오후 08시 20분: 르와 도착

오후 09시 00분: 식사후 르와 출발

오후 10시 50분: 야딩 마을 숙소 도착

 

 

 

샹그릴라-야딩 지도

       

 


                                                    

 

 

 

샹그릴라 출발

 

 

 

 

벽양계곡

차장 넘으로 촬영한 사진이라 사진의 상태가 좋지 못하다.

 

 

 

 

 

 

 

 

 

 

 

 

 

 

 

 

 

 

 

 

 

 

 

 

 

 

 

 

 

 

 

 

 

 

 

 

 

 

 

 

 

 

 

 

 

 

 

 

 

 

 

 

 

 

 

 

 

 

 

 

 

 

 

 

 

 

 

 

 

 

 

 

 

 

 

 

 

 

 

 

 

 

 

 

 

 

 

 

 

 

 

 

 

 

 

 

점심식사를 한 곳

 

 

 

 

 

밥은 자유배식이고, 요리는 먹고싶은 것을 들고 와서 먹으면 주인이 와서 돈을 받아간다.

 

 

 

 

 

 

 

 

 

 

 

 

 

 

 

 

 

 

 

 

 

 

 

 

 

 

 

 

 

 

 

 

 

 

 

 

 

 

 

 

 

 

 

 

 

 

 

 

 

 

 

 

 

 

 

 

 

 

 

 

 

 

 

 

 

 

 

 

 

 

 

 

 

 

 

 

 

 

 

 

 

 

 

 

 

 

 

 

 

 

 

 

 

 

 

 

 

 

 

 

 

 

 

 

 

 

 

 

 

 

 

 

 

 

 

 

 

 

 

 

 

 

 

 

 

 

 

 

 

 

 

 

 

 

 

 

 

 

 

 

 

 

 

 

 

 

 

 

 

 

 

 

 

 

 

 

 

 

 

 

 

 

 

 

 

 

 

 

 

 

 

 

 

 

 

 

 

 

 

 

 

 

 

 

 

 

 

 

 

 

 

 

 

 

 

 

 

 

 

 

 

 

 

 

 

 

 

 

 

 

 

 

 

 

 

 

 

 

 

 

 

 

 

 

 

 

 

 

 

 

 

 

 

 

 

 

 

 

 

 

 

 

 

 

 

 

 

 

 

 

 

 

 

 

 

 

 

 

 

 

 

 

 

 

 

 

 

 

 

 

 

 

 

 

 

 

 

 

 

 

 

 

 

 

 

란위-샹청

 

 

 

 

 

 

이 계곡 안쪽에 란위온천이 있는가 보다.

 

 

 

 

 

 

 

 

 

 

 

 

 

 

 

 

 

 

 

 

 

 

 

 

 

 

 

 

 

 

 

 

 

 

 

 

 

 

 

 

 

 

 

 

 

 

 

 

 

 

 

 

 

 

 

 

 

 

 

 

 

 

 

 

샹청 시내

 

 

 

 

 

샹청 시내

 

 

 

 

 

샹청

 

 

 

 

샹청-상뚜이

 

 

 

 

 

 

 

이 고개를 넘어오는 대단한 자전거 여행자 6명이 있었다.

 

 

 

 

 

 

 

 

 

 

 

 

 

 

 

 

 

 

 

 

 

 

 

 

 

 

 

 

 

 

 

 

 

 

 

 

 

 

 

 

 

 

 

 

 

 

 

 

 

 

 

 

 

 

 

 

 

 

 

 

 

 

 

 

 

 

 

 

 

 

 

 

 

 

 

 

 

 

 

 

 

 

 

 

 

 

 

 

 

해발 4650m 고개이다.

 

 

 

 

 

 

 

 

 

 

 

 

 

 

 

 

 

 

 

 

 

 

 

 

 

 

 

 

 

 

 

 

 

 

 

 

 

 

 

 

 

 

 

 

 

 

 

 

 

 

 

 

 

 

 

 

 

 

상뚜이 마을이 보인다.

 

 

 

 

상뚜이

 

 

 

 

 

 

 

 

 

 

 

 

 

 

 

 

 

 

 

 

 

 

 

 

 

 

 

 

 

 

 

 

 

 

 

상뚜이에서 따오청 가는 길

이 길도 아름다워서 자전거 주행을 하면 좋겠다.

 

 

 

 

 

 

 

 

 

 

 

 

 

 

 

 

 

 

 

 

 

 

 

 

 

 

 

 

 

 

 

 

 

 

 

 

 

 

 

 

 

 

 

 

 

 

 

 

 

 

 

 

 

 

 

 

 

 

 

 

 

 

 

 

 

 

 

 

 

 

 

 

 

 

 

 

 

 

 

 

 

 

 

 

야딩자연보호구 야간침투작전

 

르와 마을에 도착하여 늦은 저녁을 먹고나서 출발한 시각은 저녁 9시였다. 나는 빠오처를 타고서 곧바로 야딩으로 가는 줄로 알았다,

그러데 조금 가다가 갑자기 차에서 내리라는 것이었다. 얼떨결에 내리니까 급경사의 산으로 올라가는 것이었다.

그믐밤이어서 깜깜한 하늘에는 별만 총총히 빛나고 있었다. 이 앞장서고, , 나 그리고 맨 뒤에 이 섰다.

나는 갑작스런 행동에 겁이 덜컥 났다. 중국에서의 장기절제사건의 이야기가 생각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러 내 앞에 서라고 했다. 혹시라도 뒤에서 나를 해칠까 봐서.

뒤늦게서야 상황을 알아차렸으나 어쩔 도리가 없었다.

 

아래 그림의 오른쪽 표시가 야딩매표소인데, 입장료가 150위안이다.

이것을 피하기 위하여 왼쪽 아래 붉은 표시점에서 위의 붉은 점까지 질러 가자는 의도였다.

이것을 젊은 빠오처 운전사가 알으켜 준 작전인데 자신은 위의 표시점에 기다리겠다고 사전 약속을 한 것이었다.

대신에 1인당 50위안을 달라는 것이었다. 야딩매표소는 야딩에서 35km정도나 멀리 떨어져 있었다.

 

달도 없는 깜깜한 밤중에 가시나무 사이로 돌밭을 기어 올라가는 것이 마치 야간에 적진을 침투하는 것과 같은 기분이었다.

대단히 무모한 생각이었다. 무엇보다도 실족하여 몸을 다칠 가능이 많았고, 둘째는 서로가 뿔뿔히 흩어질 가능성이 농후하였다.

조용한 밤중이라 서로 말을 할 수도 없었다. 아래마을 인촌에서는 개가 짖기 시작했고,

조금 있으니까 후랏쉬로 우리 쪽을 비추는 것이어서 우리는 몸을 웅크리고 숨어야 했다.

단돈 100위안을 절약하고자 이런 위험을 초래하다니! 나는 중간쯤에서 되돌아가자고 했으나 사실 되돌아 갈 수도 없었다.

자칫하면 바위를 타고 내려가다가 실족사고를 당할 가능성이 무척 컸다.

나는 어쩌면 꼼짝없이 날이 밝도록 여기서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나는 에게 되돌아 가자고 했다. 위를 쳐다보니 길은 커녕 산의 능선도 보이지 않아서 우리가 길을 잘못 들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은 나에게 10분만 더 시간을 달라고 했다. 그러면 길을 더 찾아보고 돌아오겠다고 했다.

나머지 우리 셋은 숨을 죽이고 기다렸다. 나는 내가 경솔했던 것이 아닌가 반성을 해보기도 하고,

내가 어쩌다가 이런 지경에 처했는가고 생각하니 어처구니가 없었다. 은 나에게 은 믿을 만하다고 위로를 했다.

 

얼마후 길을 찾기는 커녕 우리를 찾아서 되돌아 올 수도 없을 것 같았던 이 되돌아 왔다. 길을 찾았다는 것이다. 천만다행한 일이었다.

우리는 함께 다시 위로 땅을 짚고 기면서 산을 올라가니 도로가 나왔다. 안도의 한 숨을 돌리려니까 위에서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비추인다.

우리는 또 땅바닥에 납작히 업드렸다. 들키는 것은 겁나지 않았다.

그까짓 몇 푼 돈만 내면 될 것 아닌가! 몸을 다치지 않고 길을 찾은 것만으로 충분하였다.

 

조금 기다리니까 빠오처 운전사가 차를 가지고 와서 우리가 승차한 다음 야딩마을로 달렸다. 

은 긴장했었는지 차안에서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았으며, 가장 긴장했을 은 한 참 동안이나 앞좌석에 머리를 대고서 엎드려 있었다.

빠오처 운전사는 200위안을 벌기 위하여 우리를 대단히 위험한 궁지에 몰아 넣은 것이다. 야딩의 숙소에 도착하니 근 11시가 되었다.

 

다음날, 나는 에게 말했다. "너는 참 용감하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절대 그렇게는 용감하지 말아라!"

용도 웃으면서 말했다. "정말 미안하다. 나도 그런 곳인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