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America

데스로드 라이딩(Death Road Riding)

박희욱 2015. 4. 29. 18:26

3월 9일(월)

나는 데스로드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가지고 있지 않았고,

단지 재미있는 싱글길이기를 기대하였으나 그런 것이 아니었다.

그리고 이름만큼이나 위험한 길도 아니었다.

 

 

해발 4700m에서 해발 1200m까지 65km를 달리는 길이다.

그 구간중에서 업힐은 전혀 없었다.

 

 

 

 

차량으로 출발점으로 올라가는 길

 

 

 

 

나는 이 지점의 해발고도가 4700m나 되는 지도 미처 몰랐다.

빗방울도 떨어지고 어슬어슬 추워서 조금 긴장하면서 출발준비를 하였다.

 

 

 

 

 

게다가 젖은 길이라 미끄러질 위험성이 높았고

 

 

 

 

안개가 자욱하였다.

 

 

 

 

처음에는 뒤쳐저서 달렸다.

 

 

 

 

잠시 포장도로를 달려서 내려오다가 곹 비포장길로 들어섰다.

 

 

 

 

까불고 있어!

 

 

 

 

비공인 아시아대표선수

 

 

 

 

데스로드에는 65km를 달려도 단 한번의 업힐도 없었다.

 

 

 

 

즉석연기가 액션배우 빰친다!

 

 

 

강력한 장품에 여지없이 날아간다!

 

 

 

 

불알찬 사나이가 뭐 그래!

 

 

 

 

 

 

 

 

 

 

 

 

 

 

 

 

 

 

 

 

 

 

 

 

 

 

 

 

 

 

 

 

 

 

 

 

 

 

 

 

 

 

 

 

 

 

 

 

 

 

 

 

 

 

 

비공인 아시아대표선수는 뒤처졌나?

 

 

 

 

아니야, 일등으로 달리고 있어!

 

 

 

 

슬슬 달리다가는 무시당할 것 같아서 실력을 조금 뽐냈더니

 

 

 

 

금메달이 내 목에 걸려 있었당!

 

 

 

종착점(해발 1200m)

 

 

 

 

 

 

모두들 나에게 손가락을 치켜세워 주었다.

 

 

 

 

실토하자면 금메달은 없었지만! ㅋ

 

 

 

 

 

 

 

 

 

점심식사를 한 다음에 여기서 수영을 하고 샤워를 한 후 차량으로 라파스로 돌아왔다.

 

 

 

 

 

 

 

 

라파스로 돌아오는 길

그 길은 너무나 험악한 산악지대라서 볼리비아가 불쌍하다는 생각을 금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볼리비아 국민이 불쌍한 것은 아닐 터이다.

 

 

 

 

 

 

 

 

 

 

 

 

 

 

 

 

 

 

 

 

 

 

 

 

 

 

 

 

 

 

 

 

 

 

 

 

데스로드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