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terranean 5

지중해5개국7-이집트/아스완/필래신전Fillet Temple)

박희욱 2009. 5. 11. 21:51

필래신전은 아글리카 섬에 있기 때문에 보트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여기서도 도선료를 가지고 사공과 신경전을 벌여야 했다.

동승하는 젊은 프랑스 커플이 흥정을 하고 나는 지켜보고 있었는데 그들의 흥정기술이 녹녹치 않았다.

 

필래신전도 아스완댐에의한 수몰을 피하기 위해 이전되었다.

B.C300년경에 시작되어서 그리스인과 로마인의 손을 거쳐서 B.C30경에 완성됨으로써,

이집트, 그리스, 로마 건축양식이 혼합되어 있다.

 

나는 이 신전의 조형적 아름다움에 반해버렸다.

이 신전을 건축한 사람들의 조형적인 미적 감각에 감탄을 금할 수가 없었다.

아마도 이집트 신전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전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