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2 4

자살과 극단적선택

언제부터, 무엇 때문에 한국인들은 자살을 극단적선택이라 명명하였는가? 세계 어느 나라에서 자살(suicide)을 극단적선택(extreme option)이라고 하는가? 왜 자살을 미화하려 드는가? 그렇게 미화하면서 자살을 하면 모든 책임을 면제해 주려하는가? 자살은 면죄부인가? 왜 자살에 동정적인가? 자신도 자살하고 싶은 충동이 있어서인가? 아니면, 타인의 비극에 자신이 안도감을 느끼는 것인가? 자살은 자신과 가족과 이웃친지들에게는 가하는 범죄행위가 아닌가? 세계1위의 자살공화국 대한민국과 극단적선택이라는 이름과는 연관성이 없는 것인가? 왜 자꾸 이름을 가지고 장난치면서 본질을 호도하려고 하는가? 대한민국은 점점 미쳐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아무래도 조짐이 이상하다.

이야기 2023.03.12

좌파와 과거

좌파들은 미래에 관심이 없다. 자신들의 사상과 능력으로써는 미래의 발전을 기약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항상 과거를 가지고 씹어댄다. 왜냐 하면 그들은 과거에는 아무 책임질 일이 없으므로 과거로부터는 자유롭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승만과 박정희와 전두환을 씹고, 일본과 미국의 과거를 씹는다. 대한민국의 좌파들은 언제부터인가 개인의 과거도 씹기 시작했다. 가장 비근한 예가 학폭문제를 들 수 있다. 운동선수의 철없던 중학생시절의 학교폭력을 문제삼아서 추락시키고 있다. 이것은 장래가 촉망되는 한 개인을 망치는 것으로서 학폭보더 더 큰 인권침해이고, 나아가서 더 큰 폭력이다. 나는 의심한다. 이것은 국민의 눈길을 과거에 얽매려는 좌파들의 모략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본다. 그들은 과거가 아니라면 설 자리가 없다. 그래서..

이야기 2023.03.12

책임과 자유민주주의

한국인들은 이상한 민족이다. 무슨 일이 생겼다 하면 언제나 자신의 책임이 아니라 상대방 책임으로 떠넘긴다. 특히 자살하면 모든 것이 사면되고 상대방은 모든 죄를 뒤집어 쓴다. 게다가 언제부터인가 무슨 이유인지 자살을 극단적선택이라 미화한다. 개인 뿐만이 아니라 국가 대한민국도 마찬가지다. 일제에 병합된 것도 일제 때문이고, 남북이 분단된 것도 미국이나 일본 책임으로 돌린다. 이러한 근본적인 원인은 오랜 이씨조선에서 비롯된 노예근성의 민족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랜 세월 중국을 형님의 나라로 모시면서 공물을 갖다 바치는 속국 노릇을 했다. 노예는 본래 책임이 없다, 권리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근성은 집단주의 성향으로 나타난다. 하등동물처럼 무리를 지어서 기세를 올리면서 그 속에 자신을 숨긴다. 비근한 예..

이야기 2023.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