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 6

인간 본성

신은 200만년 동안 인간을 교육시켜 왔다.그 결과가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그런데  신이 교육한 그 본성을재교육시키려고 들었던 건방진 인간이 있었으니 그가 바로 공자였다.공자로부터 교육을 받은 사회는 모두 망했다. 특히 이땅의 사람들이 그랬다.반면, 붓다는 재교육을 금지했으니 그것이 바로 무념이다.노자도 재교육을 금지시켰는데 그것이 바로 道法自然이다.있는 그대로 충분하다. 더 이상은 사족일 따름이다. 아니다,논어는 손목에 차는 수갑이고, 발에 차는 쇠고랑이다.

배운 한국인과 못 배운 일본인

이땅의 사람들은 500년간이나 공자왈 맹자왈 하면서 살았다.반면, 일본인들은 공자와 맹자와는 손절하였다.그러니까 한국인들은 공자한테 배운 사람들이고일본 사람들은 공자한테 못 배운 사람들이다.배운 한국인이 나을까 못 배운 일본인이 나을까?모르겠다고? 그러면온 세계 사람들한테 물어보라, 단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람들한테는 묻지 마라. 아!좌파들한테도 묻지 마라, 퇴보한 인간들이다.

이야기 2025.02.03

세상

나의 사위에게 '인수봉'을 이야기했더니 그것이 어디에 있는 거냐고 반문을 했다.나에게는 쇼크였다. 그래서 북한산에 가보았느냐고 물었더니 "No!"도봉산에 가보았느냐고 물었더니 역시 "No!"나의 사위는 외국인이 아니고, 제주도 사람도 아니고, 서울에서 태어나서서울에서 자라고 서울에서 대학을 나오고, 서울에서 살고 있고 직장이 서울이다. 서울에 살면서 남산에 올라가 보지 않은 사람도 있다고 한다.서울의 북한산은 대한민국의 명산을 넘어서 세계의 명산이라고 해도나는 반론을 재기하지 못한다. 그만큼 멋진 산이다. 나는 어디선가캐나다로키의 밴프국립공원을 가보지 않은 캐나다인을 만난 적이 있다.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50km 떨어진 곳에 사는 사람이 그곳을 가보지 않았다는사람을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산에서 만난 적이 있..

잡글 2025.02.03

足家之馬

내가 자랄 때는 '조까지마'라는 말을 예사로 사용했는데요즘은 사장된 말이지 싶다. 나는 그 말을 '좆까지 마!'인 것으로 알아들었고,그 말뜻은 '말도 되지 않는 말 집어쳐!' 정도로 이해했다.상대방 말을 단칼에 무시할 때 사용하던 말이었다.그 당시는 '좆'이니 '씹'이니 하는 말을 예사로 입에 달고 살았다. 그런데 그것이 고사성어라는 사실과  그 말의 유래를 오늘에 와서야 알았다.'足'씨 집 아들이 자기 분수도 모르고 말을 타고 용감하게 대문을 나서다가 대문 상단의 보에 머리를 부딛혀서 즉사한 사건에서 비롯된 고사성어였다.자기 분수도 모르고 설치는 경우에 사용하는 말이었다. 이 고사성어는 한국인들에게 딱 들어맞는 경고의 말이다.한국인만큼 이웃나라를 깔보는 나라가 또 있을까?세계에서 일본을 제일 우습게 여..

카테고리 없음 2025.02.03

탄생과 성장

사람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것이다.오쇼 라즈니쉬는 인간의 평균적인 정신연령을 14세라 했다.그러니까 중2정도라는 말이다. 말하자면사춘기이거나 갖 벗어난 정도의 수준이다.어떤 근거에서 한 말인지는 모르지만 과히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그러나 만일 내가 누구에겐가 당신의 정신연령은 14세라 한다면 거의 예외없이 손바닥이 내 뺨으로 날아올 것이다. 대개의 사람들은 성장이 멈추는 순간 자신은 모든것을 다 알고 있다고 착각한다.참으로 편리한 착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