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Nat'l Park

샌프란시스코 3(San Francisco 3)

박희욱 2014. 8. 1. 18:17

금문교(Golden Gate Bridge

 

1937년 이 다리가 완공된 이래 1964년 뉴욕 시에 베러자노내로스 다리가 완공되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였다.

지금도 그 장려한 경관은 여전히 다른 어느 것과도 비교가 안 될 정도인 것을 감안한다면 그 당시로서는 얼마나 충격적인 모습이었을까.

조셉 B. 스트라우스 가 감독한 이 공사는 빠른 물살, 잦은 폭풍과 안개, 그리고 내진(耐震)의 기초를 놓기 위하여 깊은 물 속에서 암반을 폭파하는 일 등

엄청난 난공사를 겪어내고 완공되었다 한다.

 

총길이 1,280m인 이 다리는 높이 227m의 탑들에서 늘어뜨린 2줄의 케이블에 매달려 있다.

다리 중앙지점 높이는 평균수면에서부터 81m 정도이다.

수많은 중국인 노동자들이 투입되었다고 한다.

 

그동안 이 다리위에서 아래로 뛰어내려 자살한 사람이 근 2천명에 이른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

감시카메라의 녹화를 분석해보면 투신자살자가 수면에 도달하기 전에 이미 의식을 잃는다고 한다.

 

나는 2006년도에 자전거를 타고서 이 다리위를 건넜던 적이 있다.

이번에는 자전거를 타지 않았다, 자전거박스를 풀었다가 다시 포장하기가 번거로워서.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전경

 

 

 

 

 

 

 

 

 

 

 

 

 

 

 

 

 

 

 

좌측이 Alcatraz 섬이다.

마피아 알 카포네도 여기에 수감되었다고 한다.

 

 

 

 

 

 

 

 

 

 

 

 

 

 

 

 

 

 

 

 

 

 

 

 

 

 

 

 

 

 

 

 

 

 

 

 

 

 

 

 

 

 

 

 

크루즈를 마치고 되돌아온 피어

 

 

 

 

 

 

 

 

 

 

 

 

 

 

 

 

 

 

 

Aquatic Park

호스텔을 출발하여 해변길을 걸어서 여기까지 왔다.

여기서부터 다시 차이나타운 쪽으로 방향을 걲었다.

 

 

 

 

 

 

 

 

Saints George & Paul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