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24

존재와 如來

이 오팔은 무슨 색인가? 아무도 대답할 수 없다, 인간의 언어로써는 불가능하다. 붓다는 대중들에게 이와같이 오팔 대신에 연꽃을 내밀어서 질문을 한 것이다. 어리둥절한 대중들은 순간 사념이 사라지고 침묵을 지켰다. 붓다는 그 침묵을 불러일으키려고 의도한 것이었고, 그 뜻을 알아차린 마하가섭만이 미소를 지었다. 붓다는 如來다. 그렇게 와서 그렇게 간 존재다. 거기에 말이 필요없다, 말은 사족이다.

무위

무위 존재(being)란 어떤 개체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 즉 실존(existence)이다. 존재의 반댓말을 비존재(non-being)가 아니라 사념(thought)이다. 존재와 사념의 관계는 내용물과 포장지와의 관계와 같다. 사람들은 재산을 모으고, 명예와 권력을 얻고, 좋은 인관관계를 맺어서 행복한 인생이 되기를 희망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사념의 차원이다. 그러나 포장지로써는 결코 내용물을 변화시킬 수 없드시 사념으로써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는 없다. 그러하니, 다만 무념으로써 자신의 존재가 흘러감을 지켜보기만 하라. 이것을 동양에서는 무심이라 하였고, 서양에서는 영혼이라 하였으니, 모든 것을 영혼에 맡겨라. 인간의 모든 고통과 괴로움은 존재와 사념간의 괴리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무위란 존재와..

장비목록

비상용품: 바람막이, 장갑, 헬멧방수카바, 손수건 배낭: 핸폰, 이어폰, 경모자, 귀마게, 버프, 슬리퍼, 고어텍스파카, 보온재킷/바지, 론리, 세면도구 자전거장비 그래블바이크 물통케이지/물통 핸들바안전등 헬멧안전등 공기펌프 공구세트 튜브/튜브패치/튜브레버 윤활유 페달렌치 줄자물쇠 앞뒤랙 뒷패니어2 앞패니어2 트렁크백 핸들바백 탑튜브백 등산/야영장비 방습쉬트 2인용텐트/텐트핀 공기매트 깔개매트 라텍스배개 공기배개* 춘추침낭 서브배낭 방수장비 스패츠 우의 상의 빨강져지 보온져지 보온재킷 방풍파카 다운재킷 방수방풍파카 하의 추동타이츠 동계타이츠 보온바지 방풍방수바지 다운바지 내의 속상의2 팬티2 수영복(반바지) 머리 헬멧 헬멧방수카바 차양보온모 보온모 안면보호바이저 보온버프 마스크 발/손 고어텍스엠티비슈즈 ..

Iceland 2023.01.30

Tip

공항 공항버스: Flybus+, Grey Line Bus 왕복 4,500ISK(신용카드), 공항-BSI버스터미널-캠핑장(미니버스?), 귀국시 는 하루 전날 캠핑장에서 픽업을 요청한다. 공항의 아이스란드은행에서 무료환전. 란드만나라우가 Reykjav에서 오전 8시, 오후4시 출발(하루 2회 왕복 4시간 10분 소요), 레이캬비크 캠핑장 티켓구입 Landmannalaugar에서 Mybatn, Skatafell 버스도 있다.(www.ioyo.is) Thorsmork의 Basar에서 Reykjavic행 버스: 오후8시(www.ioyo.is) Skaftafell에서 출발한 Hofn행 버스가 Jokullsalon에서 1시간 30분 정차한다. 투어 Snaefellsnes반도 투어: Wonders of Snarfell..

Iceland 2023.01.27

행복

행복을 따라다니느니 차라리 행복에 눈길을 주지마라. 불행은 행복의 그림자이다. 그깟 사탕같은 행복 많이 먹어봐야 인생에 충치가 생기고 결국은 인생을 발치당한다. 어린아이일수록 사탕을 입에 달고 있드시 미성숙한 사람일수록 행복을 갈구한다. 성숙한 사람의 먹거리 목록에 행복이란 없다. (행복을 말한 성인이 있다면, 그는 이미 성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