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Zealand

밀포드 사운드

박희욱 2010. 3. 15. 14:08

2월 3일


티 아나우에서 밀포드까지는 120km.

매우 이른 아침에 예약했던 셔틀버스를 타러 나갔더니 승객은 나혼자였다. 밀포드까지 대절을 한 꼴이 되었다.

밀포드 로지에 여장을 풀고 오전 10시 30분에 출발하는 2시간 30분 짜리 크루저 보트에 승선했다. 

 

밀포드 사운드는 뉴질랜드 관광의 상징적인 명소이다.

그러나, 사진으로 본 밀포드 사운드는 그렇게 내 마음에 닿지 않아서 별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밀포드 사운드를 크루저하고 돌아나오니 머리속에 떠오르는 생각은 숙제 하나를 했구나 하는 것이었다. 

유명한 관광지이니까 한 번은 구경해야겠하지만 두번 다시 볼 필요는 없다 의미이다. 

후미아키도 나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

마치 중국의 장강삼협을 크루저했을 때의 느낌과 비슷했다


내가 구경했을 때는 날씨가 쾌청했다. 어쩌면 안개와 구름이 사운드를 휘감아  돌 때가 가장 아름다운지도 모른다.

그리고, 비가 와서 폭포가 쏟아지는 장면이 연출되어야 밀포드 사운드의 진가를 발휘하는지도 모른다.

아무튼 2시간 30분은 길었다. 이곳의 투어는 아침 첫 보트나,아니면 제일 늦은 시각의 투어가 좋다고 한다.

 

 

 

 

 

밀포드 사운드보다는 이와같이 밀포드에서 사운드를 쳐다보는 경치가 훨씬 더 아름다웠다.

 

 

 

 

 

밀포드 크루저 터미널 대합실

 

 

 

 

 

크루저 승선장

 

 

 

 

 

 

 

 

 

 

밀포드 사운드

 

 

 

 

 

 

 

 

 

 

 

 

 

 

 

 

 

 

 

 

 

 

 

 

 

 

 

 

 

 

 

 

 

 

 

 

 

 

 

 

 

 

 

 

 

 

 

 

 

 

 

 

 

 

 

 

 

 

 

 

 

 

 

 

 

 

 

 

 

 

 

 

 

 

 

 

 

 

 

 

 

 

 

 

 

 

 

 

 

 

 

 

 

 

 

 

 

 

 

 

 

 

 

 

 

 

 

 

 

 

 

 

 

 

 

 

 

 

 

 

 

 

 

 

 

 

 

 

 

 

 

 

 

 

 

 

 

 

 

 

 

 

 

 

 

 

 

 

 

 

 

해무의 기압과 사운드의 기압이  대치를 하고 있다.

저 너머가 태즈먼 해이다.

 

 

 

 

 

 

 

 

 

 

 

 

 

 

 

 

 

누군가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나는 꽃이 아니었다고 했는가.

그러나, 이 폭포는 이름과 관계없이 이 폭포다.

 

 

 

 

 

 

 

 

 

 

 

 

 

 

 

 

 

 

 

 

 

 

 

 

 

 

 

 

 

 

 

 

 

 

 

 

 

 

 

 

 

 

 

 

 

 

 

 

 

 

 

 

 

 

 

 

 

 

 

 

 

 

 

밀포드

 

 

 

 

 

 

 

 

 

 

 

 

 

 

 

 

 

 

 

 

 

 

 

 

 

 

 

 

 

 

 

밀포드 로지

 

 

 

 

 

연일 No Vacancy였다.

 

 

 

 

 

로지 바로 옆의 강

 

 

 

 

 

 

 

 

 

 

 

 

 

 

 

 

 

밀포드 로지의 라운지에서 다시 만난 후미아키

분명히 본 사람인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지 않았다. 이렇게 기억력이 나빠서야!

그의 옆으로 슬그머니 다가가자 그가 나를 알아보았다.

 

 

 

 

 

 

 

 

 

 

 

풍경에는 구름의 연출이 대단히 중요하다.

 

 

 

 

 

 

 

 

 

 

 

 

 

 

 

 

 

밀포드 로지의 라운지

여기서 아침부터 오후 5시까지 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버스를 기다려야 했다.

어떤 젊은이가 피아노를 연주 하는데 아주 멋있었다.

 

 

 

 

 

 

 

 

 

 

 

 

 

 

 

 

밀포드에서 더 디바이드 가는 길

 

 

 

 

 

 

 

 

 

 

 

 

 

 

 

 

 

 

 

호머 터널 밀포드측 입구에서

일방통행이라 15분 마다 교대로 통행했다.

해면에서 해발 972m로 바로 치솟는 이곳을 주행할 자신은 없었다.

사실, 그것보다는 터널이 어두워서 부실한 헤드라이트로는 위험했다.

 

 

 

 

 

어쩌면 호머터널 전후의 더디바이드에서 밀포드까지의 경치가 밀포드 사운드보다 더 좋은지 모른다.

 

 

 

 

 

 

 

 

 

 

 

더  디바이드 아래쪽의 건호수

더 디바이더에 내려서 자전거로 여기까지 내려왔다.

 

 

 

 

 

 

 

 

 

 

 

여기는 DOC 갬프장이라 급수시설도 없어서 당황했다.

어떤 분이 생수 한 병을 선사하여주었다.

캠프피는 $5

이렇게 텐트와 자전거를 두고서 다음날 아침일찍 루트번 트래킹에 나섰다.

'New Zeal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 호수에서 티 아나우 가는 길  (0) 2010.03.15
루트번 트랙  (0) 2010.03.15
케플러 트랙  (0) 2010.03.15
티 아나우  (0) 2010.03.15
포트로즈에서 티 아나우 가는 길  (0) 201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