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6

생각과 좌파

사고, 즉 생각이란 언어의 조합이다. 언어는 사물의 상징일 뿐이므로 결코 진실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못된다. 진실은 언제나 언어 너머에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생각에 천착하면 오류를 범하기 십상이다. 세상이 마야인 것은 자신의 생각으로써 세상을 보기 때문이다. 지식인들은 대개 그런 생각에 천착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글을 읽고 쓰는 일 외에는 매우 서툴다. 좌파성향이 강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생각을 맹신하는 사람들이다. 온 세상의 좌파들이 한 일을 보라! 그들이 세상에 도움이 되었던 적은 사실상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움은 커녕 일을 망치기만 하였다. 좌파가 할 수 있는 일은 매사를 하지마라고 하는 것밖에 없다. 사실상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그러니 표를 모으자니 세금이라는 이..

이야기 2024.03.04

대한민국의 경제기적

나는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의 경제기적만한 경제기적을 모른다. 어찌하여 한민족이 이런 거대한 기적을 이루었는가? 말할 것도 없이 이승만이와 박정희와 미국과 일본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러한 것은 환경적인 문제다. 그렇다면 한민족의 어떠한 점이 이런 경제기적을 이루는데 기여했을까? 이것이 나의 의문이었다. 나에게 질문한다면, 그것은 한민족의 오랜 질투심이 그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하겠다. 예로부터 한민족은 유달리 입신양명사상이 투철했다. 이것의 심리적 기저에는 질투심이 도사리고 있었다. 우리의 속담에 사촌이 논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고, 이런 유사한 속담을 가진 나라는 없다고 한다. 이승만이가 오랜 계급사회를 불식시키고 자유를 심고, 박정희가 자유로운 경제적 경쟁의 터전을 마련하자 한국인들..

잡글 2024.03.04

대한민국의 위안부소녀상

세상에 간강당했다고 동네방네 돌아다니면서 외치는 년이 있다면 그것은 참으로 멍청한 짓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그와 유사하게 위안부소녀상을 세계 곳곳에 건립을 추진하는 무리들이 있다. 그 무리들의 정체는 북조선이나 중공의 지원을 받는 좌빨인 것 만큼은 틀림없다. 그 무리들은 그짓으로써 대한민국에 대한 세계인의 동정을 받아내고, 일본을 음해할 목적이지만, 과연 세계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국제외교가에는 외교관들이 모여서 술잔을 기울이며 한국의 위안부소녀상 이야기를 가십거리로 즐길 것이다. 한민족의 특기 중에 하나가 읍소인데, 요즘 용어로는 약자코스프레라 한다. 이씨조선 관리들이 왕이나 중국사신에게 하는 모습을 본받은 것일까? 백성들이 그런 관리들에게 하는 습성이 한국인에게 유전되고 있은 것일까? 이 습성이 ..

이야기 2024.03.04

일본과의 협력

대한민국은 냉전체제처럼 전체주의 3국, 북조선, 중국, 러시아와 이웃하고 있다. 시진핑이나 푸틴이나 김정은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다. 그들은 자유민주주의국가 대한민국을 붕괴시키기 위한 공작을 끊임없이 할 것이다. 전체주의국가에 둘러싸인 푸틴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도, 땅부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땅이 탐이 난 것이 아니라, 사실은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여 자유민주주의국가가 되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이다. 그런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라면 가릴 것 없이 협력해야 한다. 대한민국은 러시아의 눈치를 볼 것 없이 우크라이나를 지원해야 한다. 이 기회에 자유민주주의국가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그 경제적 이득이 푸틴의 보복에 의한 피해보다 훨씬 득이다. 장사꾼이 고객의 을이드시, 자원을 ..

이야기 2024.03.04

일본

한국인들은 일본을 향해 사과하고 반성해라고 삿대질하는 것이 버릇이 되었다. 이것은 축구시합이 끝나고나서 진 팀이 이긴 팀한테 사과하라는 말과 다름없다. 한국인들은 이런 행태를 반성하고 일본에 사과해야 한다. 일본은 버릇없는 한국인들에게 사과하는 척 할 수는 있어도 절대로 사과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상 사과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지 앞가림도 못하는 분단 민족이면서 승리한 팀에 화를 내고 있다.

이야기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