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5

중국비자

중국 비자 발급 서류에는 여권, 여권 사본, 중국 비자 신청서, 여행 일정표, 호텔 예약 확인서, 왕복항공권, 비자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여권 사본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중국 비자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작성한 후 출력하여 서명하면 됩니다. 비자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여권용 사진을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여행 일정표와 호텔 예약 확인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여행정보 2024.03.13

한국과 일본의 다른 점

정유재란 때,1598년 9월에 일본에 붙잡혀 끌려가서 1600년 5월에 풀려나 귀국했던 조선선비 강향은 그의 '간양록'에 이렇게 기술하고 있다. 왜놈의 성질이 신기한 것을 좋아하고 외교를 좋아하여 먼나라 외국과 통상하는 것을 훌륭한 일로 여기니 외국 상선이 와도 반드시 사신행차라고 합니다. 왜경(교토)에서는 남만(네델란드) 사신이 왔다고 왁자하게 전하는 소리를 거의 날마다 들을 수 있으니 그들은 온 나라가 좋은 이야깃거리로 삼습니다. 먼 데서 온 외국 사람을 왜졸이 해치기라도 하면 그들과의 길이 끊어질까 하여 반드시 가해자의 삼족을 멸한다고 합니다. 지난해에 외국상선을 강탈한 사건이 있었는데, 도쿠가와 이에야스에 보고하여 가해자들을 잡아다가 모두 목을 베어 매달고 훔친 물건은 주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천..

잡글 2024.03.13

한반도의 은인 일제

1894년도에 조선을 정탐하러 왔던 일본인 혼마 슈스케는 '조선잡기'라는 책을 남겼다. 그 책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일본이 아무리 좋은 뜻으로 조선을 도우려고 해도 불가능한 일이다.' 그만큼 이씨조선은 의식불명 상태였다. 일본은 일찌기 눈을 떠보니 위기의 시대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고민했다. 즉, 서양의 제국주의가 온 세계를 휩쓸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것이다. 중국땅도 이미 80%이상이 서양열강들의 손아귀에 넘어간 것이었다. 일본열도의 식민지화를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 그래서 독일의 어느 교수가 한반도를 점령하여서 서양세력을 막는 장벽으로 삼아라고 조언하였다. 이에 이토 히로부미는 반대했다. 왜냐? 한반도를 경영하기에는 너무 과대한 비용이 소요된다는것이었다. 그러나 이토는 정쟁에 지고서 한반도로 ..

이야기 2024.03.13

왜, 일본을 왜라고 하는가

왜 한국인들은 역사적으로 일본인을 왜놈이라고 멸시해 왔는가. 옛부터 시집살이를 세게 산 사람은 자신의 며느리에게도 세게 살린다는 말이 있다. 바깥에서 얻어맞고 들어온 자는 자신의 집 강아지를 걷어차는 법이다. 한민족은 오랜 역사동안 중국으로부터 멸시를 받아왔다. 이러한 컴플렉스를 푸는 길은 자신도 멸시를 할 수 있는 이웃나라를 찾아야 했고, 그것이 바로 일본이었다. 그러나, 일본은 한민족이 멸시할 나라가 아니었다. 일본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서기 750년이 아니라고 해도, 이미 10세기 이전부터 일본열도의 문명이 한반도문명을 앞서버렸다. 일본은 중국에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부터 견수사나 견당사를 파견하여 부지런히 문명을 배웠다. 일본인들은 서양인들에게 비굴했던 것은 사실이었다. 왜? 배워야 하니까. 한민족..

이야기 2024.03.13

과연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을까

대한민국은 건국일이 없는 나라, 즉 생일이 없는 아이다. 전세계에서 그러한 유일한 나라일지도 모른다. 한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9월 9일이 건국절이다. 건국일의 유무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오늘날 대한민국이 좌경화해버린 것도 그 근원은 여기에 있다. 건국일이 없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것이고, 이것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한반도의 정통성을 부여하는 것과 같다. 초대 대통령 이승만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건국을 부정했던 김구가 추앙받고 있다. 이것이 제정신의 국민인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건재한 것은 한민족의 민족성에 기인하다. 즉, 이씨조선시대부터 유전하는 집단주의정신과 노예근성이다. 이런 정신과 근성으로서는 시민의식이 함양될 수 없고, 시민의..

이야기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