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5196

경쟁사회

경쟁에 스스로 뛰어들어 놓고서 불평을 하시네요. 얼마든지 경쟁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누구도 경쟁에서 구해 줄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 외에는. 그러니 국가와 사회에 불평을 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일찌기 토마스 홉스가 사회란, 만인의 만인에 대한 투쟁이라고 했습니다. 사회로부터 탈출하세요. 사회라는 정신병동에서 탈출하세요. 아마도 안될 겁니다. 이미 정신병환자가 되어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탈출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뇌수술을 받아서 식물인간이 될 것입니다. 살아도 사는게 아니죠. 그냥 좀비처럼 사는 것이지요.정신병자가 아니라면 일찌기 탈출해서 이런 내용에 웃고 있겠지요. 영화 '뻐꾸기둥지 위로 날아간 새'에서 처럼 정신병동을 탈출할 수 있는 사람은 인디언추장과 같은 거인이..

이야기 06:48:41

분수대로 사는 것이 만사형통이다.

여지껏 살아보니 세상살이는 참으로 간단하다.자기 분수대로 살면 그만이다.뱁새는 뱁새대로 살고, 황새는 황새대로 살면 된다.그런데 뱁새가 황새 따라 가자니 사단이 나는 것이다. 그러나 이웃 따라 장에 가고야 말겠다는 사람들,사촌이 논을 사면 배가 아픈 사람한테는 이렇게 쉬운 것이 좀처럼 안 된다.비록 대한민국이 경제기적을 이루었다 할지라도한국인들의 행복도는 틀림없이 세계평균이하일 것이다. 경쟁심이 유달리 심해서 이웃 잘되는 것을 그냥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이를테면, 니가 대학 가면 나도 대학 가야 하고, 니가 명품 사면 나도 명품 사야  하고,니가 50평에 살면 나도 50평에 살아야 하고, 니가 벤즈 타면 나도 벤즈를 타야만 한다.안 그러면, 올라간 열이 좀처럼 내리지를 않는다. 그러..

이야기 2024.04.28

좌파

공자의 제자 자공이 물었다.'정치가 무엇입니까?'공자가 말했다.'백성을 충분히 먹이고, 충분한 군비를 갖추고, 백성의 신뢰를 얻는 것이다.'이것을 현대언어로 전환한다면, 부국강병하고 국민의 지지를 받아라는 것이다. 그런데 좌파들은 국가경제는 내몰라라다. 그를 수밖에 없는 것이 경제에 대해서는백지와 다름없다. 아는 것이라고는 자신들의 호주머니 챙기는 일뿐이다.그리고, 국방은 불필요한,  돈먹는 하마 쯤으로 여긴다.그래서 좌파들은 친중, 친북으로 가지만 종래에는 배신당할 것은 뻔한 일이다.평화는 총구에서 나온다 했다. 이빨없는 하마는 좋은 식량깜이다.좌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국민의 선거권이다.그러다보니 입만 가진 그들이 할 수있는 일은 선전선동과 포퓰리즘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이야기 2024.04.27